한국장로신문
Home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580호]  2018년 1월  20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사설
시론/논단
종로광장
야긴과보이스
장로발언대
오피니언리더
금주의기도
데스크창
만평,만화
Home > 오피니언 > 장로발언대
새해의 다짐
새해에는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다짐을 한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잘못된 행동들을 버리고 새해에는 새 옷을 입고, 새롭게 행복한 한 해를 출발하기 위한 다짐을 이 세상에 살..
시대가 필요한 지도자 되어야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내고 주님이 주신 소망의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특별히 지난해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여러 기관이나 단체에서 우리 총회에서도 많은 세미나와 토론 등 행..
세상 것들로 가득 찬 ‘빈방’
한 해의 끝자락 12월의 송년이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사건 사고는 어느  때나 일어나는 것이지만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인생이 마치 무슨 마술을 보는 듯합니다. 종..
용서와 관용
인간관계를 하기 참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텔레비전이나 드라마나 영화는 온통 복수의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복수의 삶은 하나님의 원하는 삶이 아닙니다...
갈등과 화평
손만 내밀면 되는 걸 그리도 어려웠나? 왜 그랬을까? 손만 내밀면 되는 것을! 내가 먼저 손 내밀지 못했네! 내가 먼저 웃음 주지 못했네! 내가 먼저 사랑 주지 못했네! 내가 ..
낙심 말고 주님을 의지하자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기적을 만난 행운아가 되기를 소망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만약 로또 1등 당첨이 주어진다면 행운아가 되고 기적이라 할 것이다. ..
택함 받은 사람
창조주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하나님의 인간을 향한 사랑은 어제나 오늘이나 늘 한결 같고 차고 넘친다. 뿐만 ..
감탄고토(甘呑苦吐)부터 멀리하자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 제102회 총회가 폐회됨에 따라, 산하 67개 노회는 가을 정기노회를 열어 한 해를 이끌어 갈 임원 조직을 비롯해 각종 정책을 다루는 중..
감사하는 신앙을 갖자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강산에 야곱의 채색 옷과 같이 붉게 물들인 나뭇잎들이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이 마치 우리들에게 손을 흔들며 반겨주는 모습 같아서 하나님이 만드신 작품들..
땅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하자
섬기고 있는 영동교회(정종희 목사 시무)에서 인도에 2004년 5월 첫 개척교회 사역을 시작으로 현재 8개 교회를 건축했다. 단기선교로 인도에 수십 차례 오고가는 기간 중에 힌..
Page 1/41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타락한 천사, 사탄, 루..
59. 초락도 금식 기도..
기드온의 ‘금 에봇’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4>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박래창 장로(전국장로회..
만평,만화
주님이 기뻐하시는 성총회 되길!.....
새 사람을 입고, 새 소망의 날.....
새소망의 행진, 2018년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