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700호]  2020년 8월  15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신앙과지혜
장로들의생활신앙
신앙산책
건강상식
법률상식
세무강좌
스마일킴장로와 나들이
남기고싶은 이야기
한주를 여는 시의 향기
교회음악교실
순례자
성서속 식물세계
원로지성
상선약수
생각하는 신앙
가정경영
이단사이비종파실태
마음의 쉼터
성서화 탐구
축복의 언어
신앙소설
명사의 수상
스펄전의 아침묵상
바디바이블
힐링산책
무음의 소리
Home > 교양 > 축복의 언어
144.조율
 선교사 허드슨 테일러(1832-1905)는 “음악회가 끝난 뒤 피아노를 조율하는 일은 없다. 연주회 시작 전에 조율한다. 아침에 일어나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당신의 마음을 하나님의 뜻에 맞도록 조율하..
145.사해
 사해가 안고 있는 소금은 6조 750억 불어치, 산화칼슘, 염화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 그 매장량이 엄청납니다. 페인트 주원료인 브로마인은 전 세계 소비량의 26%,&..
143.유구무언(有口無言)
 소련 혁명가 트로츠키(Leon Trotsky)가 강제 수용소를 탈출, 뉴욕에서 4년간 기자 생활을 한 일이 있었습니다. “내가 미국에 머무는4년 동안 기독교가 인류를 구원하는 길이라고 떠드는 미국인들 중 단 한 ..
142.불평 뒤집기
 두 아이가 포도를 먹고 있었습니다. 한 아이가 “포도 맛이 너무 좋다”고 하자, 다른 아이는 “씨가 너무 많다”고 했습니다. 꽃밭을 지나며 “저 장미꽃 너무 예쁘다”라고 하자,다른..
141.먼저 손 내밀기
 대서양을 횡단한 최초의 여성 파일럿 아멜리아 에어하트(Amelia Earhart)는“평화를 얻기 위해서는 용기라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화해의 심리, 이별의 심리>를 저술한 로라 데이비스(Laura Davis..
140.축복
 “만일 당신이 상대방을 모욕하면 당신도 모욕을 받게 될 것이다. 더욱 심각한 것은 그것 때문에 관계가 돌이킬 수 없이 악화될 것이다. 그러나 친절한 말이나 축복, 칭송을 베푼다면 분명히 그것을 되돌려 받을..
139.고집과 소진
 “고집이란 자기 의견을 내세우고 우기고 버티는 것, 소신이란 자기가 믿는 바를 내세우는 것.” 사전적 의미입니다. 고집이 지나쳐 불통(不通)이 되는 날이면 전화 불통보다 더 답답해집니다. 고집을 ..
138.쓴 것과 단 것
 쓴물과 단물이 있고, 쓴 약과 단 약이 있습니다. 인생도 양자가 공존합니다. 쓴 것은 삼키기가 어렵고 단 것은 쉽습니다. 그래서 맛 속임으로 쓴 약을 당의정으로 포장합니다. 문제는 단것일수..
137.감사
 타인의 호의나 친절, 도움이나 배려를 당연한 것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그런 사람들은 고맙다든지 감사하다는 표현을 하지 않습니다. 이념이나 사상 훈련 때문인 사람도 있고 생활 관습 때문에 그런 사람도 있..
136.들꽃 이야기
봄은 꽃과 함께 옵니다. 봄이 오면 꽃샘바람도 아랑곳하지 않고 꽃이 핍니다. 봄꽃은 화사합니다. 개나리, 진달래, 벚꽃, 목련, 수식어가 모자랄 만큼 화려합니다. 그런데 그네들..
Page 1/15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장로] 평생을 교회·..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59. 초락도 금식 기도..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94-총회총대4>
만평,만화
◇ 나라를 사랑합니다! 한국교회.....
◇ 성총회가 되게 하소서!!
◇ 총회주일, 총회가 살아야 교.....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